▲ 기업은행은 한 장의 카드로 신용결제와 체크결제를 사용 할 수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기업은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기업은행은 한 장의 카드로 신용결제와 체크결제를 사용 할 수 있는 ‘IBK-Hybrid(하이브리드)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카드는 사전에 하이브리드 금액을 등록하면 지정금액 이하인 경우 체크결제로, 지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신용결제로 처리된다.

또 전월실적 관계없이 결제방식에 따라 신용은 0.6%, 체크는 0.3%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이브리드 금액 지정은 i-ONE뱅크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최대 100만원까지(1만원 단위) 등록 가능 하며 변경된 금액은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아울러 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9월 1일부터 한 달간 IBK홈페이지나 i-ONE뱅크(APP)를 통해 카드를 발급하고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연회비 전액을, 10월 말 까지 카드를 발급한 모든 고객에게는 카드 이용대금의 1%(최대 1만원)를 캐시백 해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정금액을 올리면 체크결제 금액이 늘어나 연말 소득공제 금액이 많아지고, 지정금액을 내리면 신용결제 금액이 늘어나 캐시백 혜택이 많아지는 똑똑한 카드”라며 “연말 소득공제와 캐시백을 모두 챙기려는 알뜰 소비족을 위한 최적의 카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