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지난달 4일 출시한 ‘무배당 달러 평생소득 변액연금보험’이 6주 만에 누적 판매액 1011만 달러(약 115억원)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푸르덴셜생명 제공


해당 보험은 일시납 상품으로 금리나 투자 수익률에 관계없이 평생 변하지 않는 노후소득을 달러로 수령하는 상품이다.

푸르덴셜생명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누적 판매 건수와 금액은 총 207건, 1011만달러다. 고객의 평균 가입나이와 가입금액은 각각 49.2세, 약 4만8848달러(약 5556만원)로 나타났다. 가입 금액은 3만달러가 74건으로 전체의 36%에 달했다. 

가입한 고객은 40~50대가 전체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많았다.

안석훈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과거 투자 손실을 경험한 중년층들이 안정적인 연금을 확보하기 위해 이 상품을 찾는다”며 “미래 불확실성과 변동성에 대비해 다양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하는 고객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가입 즉시 노후소득을 지급받으며, 가입나이에 따라 납입한 보험료의 최저 3.80%에서 최고 5.20%를 매년 확정된 노후소득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는 ‘미국장기회사채’에 투자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연금 지급률을 제공할 수 있다. 미국투자적격등급 회사채에 투자하는데 S&P기준 A등급과 BBB 등급 채권이 주가 된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푸르덴셜생명의 전사적 역량을 집중시킨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상품은 45세 여성이 가입 즉시 노후소득을 지급받기 시작하면 70세까지 납입한 보험료의 100%를 수령할 수 있으며, 90세까지 생존하는 경우 납입한 보험료의 180%를 수령하게 된다. 또한 거치할 경우 가입 시 확정된 노후 소득은 연복리 5%로 증가한다.

이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