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로 애도 물결이 이어지며 펼쳐진 노란리본 캠페인의 참여방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노란리본 캠페인은 2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카카오톡과 트위터 등의 프로필에 희망의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을 펼치자"는 글이 게재되며 시작됐다.

   
▲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참여 방법은 노란리본사진을 다운로드 받아 휴대전화에 저장한 후 카카오톡 내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하면 된다.

현재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뿐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종 SNS 계정에 노란리본으로 이미지를 변경하고 있다.

게시물에는 노란 바탕에 검정색으로 그려진 리본 문양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메시지가 쓰여져 있다. 이 ‘노란리본’ 디자인을 최초로 구성한 곳은 대학 동아리 ALT(Active, Autonomous, Alter Life Togther)로 알려졌다.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이에 힘입어 온국민이 동참하길...”,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이순간 만큼은 한마음으로”,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사랑합니다 여러분”,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참 쉽죠잉~”,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우리모두 같이합시다”,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너도나도 다함께~!”,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노란리본 캠페인 참여방법, 이렇게라도 도웁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