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이종석이 동료 배우 김우빈을 언급하던 중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브이아이피'(감독 박훈정) 개봉을 앞둔 배우 이종석을 만났다.


   
▲ 영화 '브이아이피'의 배우 이종석이 미디어펜과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이종석은 최근 영화계에서 청춘스타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과 관련해 좋아하는 배우를 묻자 한 치의 고민 없이 김우빈을 꼽았다. 

이종석은 "저는 김우빈이 가진 것들이 좋다. 잘하고, 너무 애틋한 친구다"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비인두암 투병 중인 김우빈을 떠올리며 잠시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음을 가다듬은 이종석은 다시금 말을 이어갔다.

이종석은 "(김우빈에겐) 제가 못 가진 남성성이 있지 않나. 저도 제 매력으로 사랑받긴 했지만, 제게 없으니까 부러운 부분"이라며 "워낙 센스가 있고 연기 스타일이 좋아서 보는 재미가 있다. 특히나 젊은 배우들 작품은 더 찾아보게 되는 것 같다. 잘하는 배우들이 너무 많다"고 덧붙였다.

이종석은 박서준의 열렬한 팬이기도 하다고. 친분이 전혀 없는 박서준과의 에피소드도 풀어놓았다.

그는 "한 번도 뵌 적이 없다. 그런데 어느 날 팬미팅을 기획하던 연출자에게 '나, 박서준 너무 좋다. 연기 너무 잘하는 것 같다'고 얘기를 했는데, 그 얘기를 듣고 축하 영상을 따왔더라"라며 "팬미팅에서 영상을 보다가 '뭐야?' 싶었다. 박서준씨도 '저를 좋아하신다고 들었어요. 감사하고요'라고 하더라. 너무 좋았다. 연기 잘하는 배우들은 너무 매력 있다"고 열렬한 팬심을 드러냈다.

한편 이종석이 출연하는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 속,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영화.

장동건이 VIP의 존재를 감추려는 국정원 요원 박재혁 역을, 김명민이 VIP 뒤를 쫓는 경찰 채이도, 박희순이 평북 보안성 소속 공작원 리대범 역을, 이종석이 북에서 온 VIP 김광일 역을 맡았다. 오는 23일 개봉.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