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사양 게임에 최적인 32형 모니터 IFA에서 선봬
화면 전환 빠른 게임에 특화한 27형 모니터도 공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에서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 2종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31.5형 게이밍 모니터'는 화려한 그래픽의 초고사양 게임을 즐기는데 최적이다. 이 제품에는 엔비디아의 'G-싱크' 기술을 적용했다. G-싱크는 PC에서 나오는 방대한 영상 신호를 모니터가 놓치지 않도록 동기화해,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또 1초에 144장의 화면을 보여준다. 1초에 60장을 표현하는 일반 모니터와 비교하면 2배가 넘는다. 해상도는 QHD로, 색상을 표현하는 픽셀이 풀HD보다 78% 더 촘촘하다.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 모양으로 LED 조명을 적용했다. 이 조명은 다양한 색상으로 변하며 모니터 주변을 은은하게 밝힌다. 화면과 주변의 밝기 차이를 낮춰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다. 

LG전자는 이날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 최적인 '27형 게이밍 모니터'도 함께 공개했다. 1초에 무려 240장의 화면을 처리하는 것이 이 제품의 강점이다. 사용자가 마우스를 급격히 조작해, 화면이 순간적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은 슈팅게임 등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1밀리세컨드 모드'로 1000분의 1초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또 AMD의 프리싱크 기술을 적용해 화면 끊김, 잘림 등의 현상을 최소화했다.
 
장익환 LG전자 IT BD 상무는 "초고사양 게임도 완벽하게 표현하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들로 모니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에서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 2종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