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선물' 마지막회, 김유빈 살리고 죽은 조승우가 진범! '깜짝 반전'

‘신의 선물’ 김유빈을 죽인 범인이 조승우였다는 반전으로 시청자들이 깜짝 놀랐다. 조승우는 김유빈과 둘 중의 하나가 없어져야 되는 운명이란 사실에 김유빈을 살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22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신의 선물-14일(이하 신의 선물)’ 마지막회에서는 이명한(주진모 분)과 박지영(예수정 분)의 계략에 의해 14일 전 한샛별(김유빈 분)을 죽인 진범이 기동찬(조승우 분)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명한은 동찬이 술을 마시면 기억장애가 생긴다는 점을 이용해 샛별이가 죽은 것처럼 꾸민 뒤 동찬이 발견하게 만들었다. 동찬의 기억을 조작해 동찬에게 의식을 잃은 김유빈을 죽이도록 최악의 사건을 꾸몄다.

앞서 조작된 기억속에서 동찬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신의 어머니로부터 "샛별이를 죽였다"는 전화를 받은 상태였고, 샛별이를 보자 어머니와의 전화통화를 기억해냈다.

정신이 혼미해진 동찬은 어머니의 죄를 숨기기 위해 샛별의 시신을 강에 버리려고 했고 샛별이를 안고 강으로 들어가던 중 죽은 줄 알았던 샛별이 자신을 붙잡는 바람에 정신이 들었다.

그 순간 동찬은 자신이 샛별이를 물에 던지던 모습을 봤던 것을 기억해 낸 뒤 “아줌마 나였나봐. 내가 샛별이 물에 던진 거야”라며 자신을 자책했다.

동찬은 “둘 중 하나 없어져야 끝나야 되는 운명이라고 한 게 샛별이랑 형이 아니었어. 나랑 샛별이었어”라며 괴로워했다. 

동찬은 결국 “내가 샛별이를 지켜주겠다”라고 말한 순간 김수현(이보영 분)이 동찬을 불렀지만 이내 동찬이 물에 몸을 던진 ‘풍덩’ 소리가 났다.

‘신의 선물’은 마지막까지 기동찬의 모습이 나오지 않는 열린 결말로 끝을 맺었다.

신의 선물 마지막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의 선물 마지막회, 뭔가 기분이 찝찝하다” “신의 선물 마지막회, 완전 해피엔딩은 아니였네” “신의 선물 마지막회, 마지막까지 잼있게 봤네” "신의 선물 마지막회, 깜짝 놀랄 반전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