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자유한국당은 22일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즉각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안전 위협하는 류영진 식약처장과 국세 낭비 프로그램 기획한 탁현민 행정관을 해임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보·나·코(보은, 나홀로, 코드) 인사를 위해 국정 업무의 전문성이 전무한 인물들을 연이어 국가요직에 임명했던 문재인 정부의 실정이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또한 "류영진 식약처장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먹거리를 담당하는 중책임에도 전문성과 행정경험이 전무했다"며 "류 처장이 가진 경험은 문재인 후보 부산선거대책위원장과 특보단장을 역임했다는 것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거짓말로 국민을 속여 먹거리 행정의 신뢰를 상실했다"며 "상황발표는 오류투성이에 후속조치도 우왕좌왕, 각본대로 진행된 검수결과 유통된 살충제 계란으로 우는 것은 국민들 뿐"이라고 덧붙였다.

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보고에 대해선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궁금해 하는 현안인 사드 배치 및 북핵 대응, 졸속 원전중단의 문제점, 급진적 복지정책의 예산 확충, 살충제 계란 문제 등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없었다"며 "인디 밴드를 초청하고 일방적인 국정 홍보로 진행한 대국민 보고 대회는 탁현민 예능PD의 주도하에 이루어진 국세 낭비 프로그램이었다"고 비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