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소정 기자]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22일 오후4시15분부터 5시45분까지 예술의 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중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치바이스의 전시를 관람했다. 

전시회는 한중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열리고 있는것으로 이 자리에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내외와 중국장가 한메이린 내외가 함께해 주목받았다. 

치바이스는 20세기 동아시아 미술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작가이며, 한메이린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을 총괄하기도 한 중국의 대표 작가입니다.

이날 김 여사는 주중 대사 내외에게 한국인과 중국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다룬 3편의 한국문학작품을 선물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전했다. 중국어로 번역된 이 작품들은 윤동주의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이문구의 ‘관촌수필’, 김영하의 ‘오빠가 돌아왔다’이다.

김 여사는 한메이린 작가 내외에게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을 선물했다. 이에 한메이린 작가는 닭띠 해를 기념하여 닭을 형상화한 조각 작품과 자신의 전시도록을 김정숙 여사에게 선물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는 “치바이스의 작품이 한국 화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들었는데, 직접 전시에 와보니 정말 훌륭한 작품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며 “한메이린 작가의 전시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소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