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2개월간 350시간 무료 합숙교육
포스코는 지난해부터 외주파트너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준비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10주동안 실시되는 이 교육은 제철공정, 금속 기초기술 및 용접, 크레인 운전교육 등 포스코 외주 파트너사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포스코 외주파트너사에 취업도 알선한다.

   
▲ 포스코, 외주협력사 취업 희망자 직무교육·취업알선 호평/ 사진=연합뉴스


포스코의 외주파트너사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취업 알선 프로그램은 포스코의 인재채용과 육성 노하우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지방 중소 협력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 문제와 지역사회 청년들의 취업 애로 문제를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관련 중소기업과 취업준비생 모두에게 호평받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5월29일 포항 인재창조원 상생관과 광양기술교육센터에서 각각 외주파트너사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생은 44명으로 올해 3월 20일부터 2개월간 350시간의 합숙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19명의 포항 수료생중 17명이 동성계전 등 6개 외주파트너사에 25명의 광양 수료생중 19명이 건우 등 9개 외주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사무국은 지난 6월 12일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외주파트너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30명을 추가로 모집해 입과식을 개최했다.  

포스코는 5월 29일 외주파트너사 취업희망자 교육 수료생 44명을 배출하고 38명을 동성계전 등 15개 외주파트너사 취업에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 교육은 포항 기계정비 외주파트너사의 추가 교육니즈에 대응해 특별 편성한 차수다.

포스코 컨소시엄사무국은 2개월간 합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5대 인성역량(책임감·몰입·예절·배려·소통), 제철공정, 금속 등 기초기술 교육과 함께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용접, 크레인, 결선/분해조립 등 실무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안전 마인드 고취를 안전문화 체험교육, 근무환경 및 직무 사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외주사 현장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외에도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사회공헌 교육과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포스코 외주파트너사 취업희망자 교육은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협력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대기업의 채용 및 육성 노하우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해 도입했다. 

포스코는 포항, 광양 지역별로 상하반기 1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외주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기사자공=포스코]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