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빅뱅의 태양이 최근 발표한 솔로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등극하자 자신의 SNS를 통해 자축하며 팬들의 성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태양의 솔로 앨범 'WHITE NIGHT(화이트 나이트)'가 발매 첫 주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 글로벌 파워와 인기를 입증했다.

   
▲ 태양의 솔로앨범 'WHITE NIGHT'가 월드앨범 1위에 오른 빌보드 차트. /사진=태양 인스타그램


이에 태양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1위에 올라있는 빌보드 차트를 캡처해 올리면서 "성원해줘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여러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화이트나이트'"라는 글을 덧붙여 뿌듯한 느낌과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3년 2개월 만에 솔로로 컴백한 태양은 국내 주요 차트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 24개국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2위까지 올랐다.

'WHITE NIGHT'는 태양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다양한 장르에 대한 도전이 가득한 앨범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음악방송은 물론 MBC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태양은 오는 26~27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17 월드투어 'WHITE NIGHT'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