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캠프'와 IoT 스마트 저울 유통 위한 MOU 체결
IoT 스마트 저울 및 연동 육아 앱 연내 상용화 계획
[미디어펜=조우현 기자]KTH는 24일 의료분야 전문 유통회사인 케어캠프와 'IoT 스마트 저울 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영유아용 IoT 스마트 저울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KTH는 이날 '케어캠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온계 시장점유율 1위인 브라운체온계의 영업라인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IoT 스마트 저울 제품 및 관련 서비스를 연내 상용화하고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 오세영 KTH 대표이사와 김창현 케어캠프 대표가 24일 업무 제휴 협약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H 제공


또한 IoT 스마트 저울을 시작으로 영유아 대상 IoT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국내 급성장하고 있는 엔젤산업의 IoT 전문 사업자로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IoT 스마트 저울'은 영유아를 위한 수유 정보 및 온습도 측정 등을 저울과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저울에는 수유, 이유식, 기저귀, 수면 메뉴가 탑재되어 있어, 가령 수유 전후 젖병을 스마트 저울에 올려놓는 것만으로 수유량, 수유 횟수 및 주기 등 수유 정보를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육아 모바일 앱에 자동 기록한다. 주변 환경의 온도 및 습도를 측정하고 3단계 밝기의 수유등 기능으로 한결 수월한 육아를 도와준다.
 
이와 함께 육아 모바일 앱을 통해 수유뿐 아니라 배변, 수면, 성장, 예방접종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기존 수동으로 작성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준다. KTH는 원격으로 아이의 수유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워킹맘과 같이 직접 육아가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영 KTH 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IoT 스마트 저울의 성공적 론칭 및 유통을 강화하고 향후 유아 대상 IoT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며 "관련 산업이 확대되고 있어 IoT 스마트 저울과 같은 똑똑한 육아용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