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무제한·통신 서비스부터 도시 관광 가이드, 원 터치 호텔 서비스까지 탑재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스마트폰 형태의 '핸디(handy)'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사진=신세계조선호텔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스마트폰 형태의 '핸디(handy)'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핸디 기기는 호텔 내 전 객실에 배치되며, 호텔 고객들은 무료로 핸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상덕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총지배인은 "해외 및 국내 고객의 편리성을 강화시켜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핸디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호텔 업계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자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스마트폰 형태의 핸디는 호텔 내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먼저 국내외 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제한 LTE 인터넷 데이터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웹 서핑이 가능하다. 따라서 해외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로밍을 하거나, 인터넷을 쓰기 위해 와이파이를 찾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된다. 또한 근처 관광지, 레스토랑 등 다양한 도시 관광 가이드 정보가 탑재돼 있으며, 공연 티켓도 핸디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원 터치 호텔 서비스가 핸디에 탑재돼 있어 해외 고객뿐 아니라 아니라, 국내 고객도 호텔 이용이 보다 편리해진다. 인룸다이닝 주문뿐 아니라 슬리퍼, 수건, 욕실용품 등 호텔 어메니티 주문 및 객실 정비 요청 서비스까지 원격으로 가능하다. 호텔 외부에서 업무를 보다가도 간단한 입력으로 호텔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핸디를 통한 어메니티 원격 주문 기능은 전세계에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노상덕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총지배인은 "10년 전엔 와이파이를 도입한 호텔이 업계를 선도했고, 5년 전에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호텔이 고객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며 "이제 고객들은 무료 와이파이 그 이상의 서비스를 기대하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국내 최초로 핸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관광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