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및 팝업스토어 공간 제공
   
▲ 하이트진로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하이트진로는 다음달 1일부터 10월 2일까지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아이디어를 자유 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하이트진로 청년창업리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팀으로 지원할시 팀별 인원은 최대 4명으로 제한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10월 13일에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대회를 갖고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10월 28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맞춤 교육을 받고 11월 9일에 최종 프레젠테이션(PT) 방식으로 최종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 및 팝업스토어 공간이 제공되고,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을,  우수상 2팀에게는 3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창업에 뜻이 있는 우리 청년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는데 힘이 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