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포스코건설이 미얀마에서 한국을 알리는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포스코건설은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미얀마 대우 아마라 호텔이 위치한 양곤시에서 의료지원과 한류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미얀마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열린 '골든 웨이브 페스티벌' 행사에는 1500여명의 시민 외에도 김정한 주 미얀마 대한민국 대사관 공사참사관, 양곤주 아웅 소 모 치안국경장관, 흘라잉 모 우 양곤 부시장, 이정우 한인회장과 각국 외교단, 하영술 포스코건설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1부는 한국문화체험 행사로 한복 및 전통놀이, K-POP 코스프레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이어진 2부에서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 '해피빌더'의 K-POP 노래, 댄스, 난타와 미얀마 전통 무용 등의 공연으로 양국간 문화교류의 장을 펼쳤다. 

이번 '골든 웨이브 페스티벌'행사는 지난 7월 열린 케이팝 월드 페스티발 미얀마 예선에서 선발된 8팀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 포스코건설은 22일부터 3일간 양곤 외국어대학교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한국 전통공예와 음식 만들기, 태권도, VR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양곤 외국어대학교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컴퓨터와 프로젝터, VR 카메라 등 교육기자재를 기증했다.

이밖에 22일부터 3일간 양곤 전통병원에서 한의사 9명을 포함한 18명의 의료봉사단이 당뇨, 고혈압, 피부질환 등으로 고생하던 주민 2300여명을 진료하고 무료로 의약품을 지원했다. 

의료봉사단은 의료활동 외 세미나를 개최해 양국 전통의학에 대한 정보도 공유했고, 미얀마 의료진들은 침술 등 한국 전통의학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과 협력해 한의학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 의료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 포스코건설이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19일부터 27일까지 미얀마 양곤시에서 의료지원과 한류전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은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포스코건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