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세월호 선사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의 자택과 계열사 등을 압수수색한 데에 이어 국세청과 금융감독원도 자금 흐름 조사에 나섰다.

국세청은 청해진해운과 계열사 등의 관련 장부를 확보해 특별세무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어 금융감독원도 이들의 대출 현황과 외환거래 등 금융 전반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이고 있다.

   
▲ MBC 방송 캡처

검찰은 유 전 회장 일가와 계열사 등이 소유한 현금 거래 계좌 40여개를 확보하고 비자금 조성 혐의를 수사 중이다. 이 계좌에서 수억원의 현금이 한꺼번에 빠져나간 정황을 포착했다고 검찰 관계자는 이날 밝혔다.

여기에 금감원과 국세청도 나서 해외 부동산 자금은 어디에서 난 것인지, 탈세는 없었는지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다.

앞서 23일 검찰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유 전 회장의 일가 자택을 포함한 계열사, 종교단체 사무실 10여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관계자는 “주말까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유 전 회장 일가를 소환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구원파 유병언 전 회장, 국세청에 금감원까지 나섰다니” “구원파 유병언 전 회장, 진짜 수상한데?” “구원파 유병언 전 회장, 자금 어디로 어떻게 쓰였을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최고운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