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현대카드는 유류비 절감에 유용한 서비스를 탑재한 경차전용카드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 사진=현대카드 제공


해당 카드는 국세청이 경차 보급의 확대와 유류비 절감을 위해 2008년 도입한 것으로, 유류세를 연간 20만원까지 돌려주는 제도다. 대상 차량은 1000cc 미만의 승용차와 승합차로, 경차를 1대만 보유하거나 경승용차와 경승합차를 각각 1대씩 보유한 가구를 대상으로 유류세를 환급해 준다.

새로운 카드 2종은 △KIA RED MEMBERS 경차전용카드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다. 유류 구매만 가능하던 기존 상품과 달리 이용범위를 확대해 일상생활에서도 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

신상품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경차 유류세 자동 환급 서비스다. 전국 모든 주유소와 LPG충전소 이용 시 휘발유‧경유는 리터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0.82원의 유류세가 자동으로 차감된다. 

주유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와 모든 LPG충전소에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전월 카드사용액이 70만원 이상이면 리터당 400원,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이면 리터당 200원이 청구할인 된다. 단, 전월 카드사용 실적이 30만원 미만인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은 주어지지 않는다.

경차 유류세 환급금에 유류비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하면 리터당 최대 650원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액의 0.5%가 M포인트로 쌓이고, 현대, 기아차의 신차 구매 시에는 1.5% M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적립한 M포인트는 전국 3만7000여곳의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차량 구매 시에는 최대 200만 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차전용카드 ‘KIA RED MEMBERS 경차전용카드’는 M포인트 적립과 함께 카드 사용액의 0.1%가 레드포인트로 주어진다. 

아울러 신상품 2종은 현대해상 보험료 결제 시 3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IA RED MEMBERS 경차전용카드는 기아자동차 오토큐 이용 시 2만원을 청구 할인 해주고,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는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가 주어진다.

현대카드와 기아자동차는 상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모닝 또는 레이를 살 때, 기아차 전용 상품인 ‘KIA RED MEMBERS’ 계열 카드로 200만원 이상 쓰고 선지급 포인트 서비스인 ‘세이브-오토’를 이용하면, 차량가 1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은 10~11월 사이에 마트와 백화점에서 사용한 카드 결제액의 절반을 돌려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2종은 리터당 최대 650원을 절감해 경차 보유 고객들의 유류비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이라며 “유류비 절감 혜택과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는 고객들의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차전용카드 2종은 모두 국내전용으로 별도의 연회비가 없으며,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인 경우에만 발급 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