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추모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에 거주하는 터키인들이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케밥을 제공했다.

국내에 거주 중인 터키인 11명은 24일 오전 전남 진도 진도체육관 앞에 터키 전통 음식인 케밥을 만들기 위해 부스를 마련했다. '사고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 형제의 나라 터키'라는 내용의 현수막도 걸었다.

   
▲ 케밥 자원봉사에 나선 국내 거주 터키인들/뉴시스

지난 1999년 터키에서 대지진이 발생했을 때 달려간 한국 자원봉사자들을 기억하고 있는 이들은 세월호 침몰 실종자 가족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직접 진도를 찾았다.

이날 케밥을 만들기 위해 참여한 터키인 에네스 카야씨는 "터키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 모두 세월호 침몰 사고 소식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서울에 사는 터키인들이 실종자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진도에 왔다"고 말했다.

이어 "실종자 가족들의 심정은 이루다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며 "직접 준비한 식사 한끼를 드시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으면 좋겠다.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케밥, 터키분들 고맙네요” “케밥, 식사도 잘 하셔서 꼭 힘내시길 바랍니다” “케밥, 음식 하나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최고운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