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IDT는 ‘크리에이티브 금호아시아나 IT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일 광화문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IT를 결합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1일 서울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개최된 ‘크리에이티브 금호아시아나 IT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2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과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2번째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최종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호아시아나 제공

 
지난 7월부터 공모전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총 521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아이디어의 창의성, 사업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우수한 평가를 받은 최종6개 수상팀을 선발했다.
 
최종 수상작 중에는 ▲모바일 고객 안전관리 서비스, ▲여행 O2O플랫폼, ▲건설현장 빅데이터 자원관리 애플리케이션 등 신기술 분야의 참신한 융합 아이디어들이 돋보였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그룹사간 임직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4차 산업사회에 맞추어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 배양과 소통하는 열린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