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성공적인 대회 개최 위해 총력 기울일 것
올림픽 뿐 아니라 IT 통한 지역활성화에 앞장
[미디어펜=조우현 기자]'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파트너로 선정된 KT는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올 여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올림픽 자원봉사자를 선발하고, 대학생들과 함께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또 지난 8월에는 '강원도형 ICT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해 올림픽 뿐 아니라 지역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문체부-강원도-조직위와 4자간 MOU체결,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선언해 올림픽이 코앞에 다가왔음을 실감케 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수준의 올림픽 대회통신 서비스와 5G 시범서비스를 위해 9월부터 600여명의 사내 네트워크 전문가를 선발해 순차적으로 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 전무는 "KT의 우수한 인재들은 올림픽 무대에서 한국의 ICT기술을 알리고 원활한 대회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파트너로 선정된 KT는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다./사진=KT 제공


KT, 성공적인 대회 개최 위해 총력 기울일 것

KT는 지난 6월 150여명의 임직원 자원봉사자를 선발했다. 이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창동계올림픽 단체 자원봉사단 중 최대 규모다.

이번에 선발된 KT 소속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은 동계올림픽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자로서의 활동 요령 등 자원봉사자의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틀간의 기본교육을 차수 별로 나누어 이수하게 된다.

향후 KT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일반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들과 동일하게 1월말부터 2월 중순까지 강릉 지역의 경기장에 배치돼 선수단과 경기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 기념'을 맞아 대학생 100명이 함께하는 대규모 응원 플래시몹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대학생 50명과 대학생미소국가대표 50명이 함께 참여했다. 

대학생들은 올림픽을 응원하는 힘찬 군무와 겨울스포츠를 연상케 하는 재치 있는 동작을 선보였다. 응원단을 바라보던 시민들도 대학생들과 함께 춤을 추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는 후문이다.

올림픽 뿐 아니라 IT 통한 지역활성화에 앞장서기도

동계올림픽 뿐 아니라 강원도, 평창군과 '강원도형 ICT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해 IT를 통한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형 ICT 사업'은 평창군 대관령면 일대에 ICT 인프라를 조성하고 문화·관광의 거점인 IT 관광안내소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공동체의 활성화를 이끄는 사업이다. 

KT는 ICT 컨설팅 및 거점 인프라 구축에 참여하고, 강원도와 평창군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지원에 나선다. 또 강원도, 평창군은 IT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마을광장 조성, 지역 활력센터 구축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7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활성화를 위한 4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로서 ▲안정적인 통신 및 방송 중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용하며 ▲전 세계인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 활동 ▲특화서비스 개발과 예산, 인력 등을 지원하고 있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세계 최고 수준의 대회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69개 개최장소에 4G(LTE), 3G를 구축했다.

또 대회 통신망, 방송중계권자 및 IBC(국제방송센터)를 위한 유선 통신 네트워크 서비스 지원, 5G 시범서비스 제공 등 모든 통신을 총괄한다. 

경기기간 중 최대 800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해 행사 지원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로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차질 없이 준비를 하고 있다"며 "본 MOU의 취지가 달성될 수 있도록 통신 인프라 구축과 운용에 더 많은 인력을 투입하고 광고와 홍보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