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21일까지 'KTB중국1등주목표전환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펀드는 중국 본토와 홍콩H, 미국 시장에 상장된 섹터별 1등 중국 주식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중국의 초대형 내수시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필수 소비재, 헬스케어, IT등의 섹터의 종목들을 집중적으로 편입한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서 펀드의 운용전략과 포트폴리오 자문을 맡고 KTB자산운용에서 운용한다.

기존의 KTB중국1등주 주식형 펀드에 목표전환형 방식을 추가함으로써 펀드 수익률이 6%에 도달하면 주식형에서 채권형으로 전환돼 안정성이 높아졌다.

가입 후 6개월이 되기 전 목표 수익률을 달성하면 가입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상환하고, 6개월이 지나서 달성하면 운용전환일로부터 6개월이 되는 때에 상환한다. 외화 자산은 통화별로 환헷지를 함으로써 환율변동성에 대응한다.

기온창 하나금융투자 프로덕트솔루션실 실장은 "중국 증시는 산업구조의 변화와 강자독식 구도, 시진핑 2기의 개혁정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내년까지 업종대표 1등 기업에 대한 선호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를 강력 추천한다”고 밝혔다. 

A클래스는 최초가입 시 납입금액의 1%가 선취수수료로 부과되며 총 보수는 연 1.44%이다. 6개월 후부터 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 가입은 하나금융투자와 KEB하나은행에서 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