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드롭 챌린지 캠페인 모금액 500만 원 전달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신세계사이먼은 유엔난민기구(UNHCR)와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유엔난민기구가 전개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특히 연간 3000만명이 방문하는 쇼핑 센터(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합산 기준)로서의 장점을 살려 프리미엄 아울렛 내부에 캠페인 홍보 및 후원자 모집을 위한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서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시흥∙파주∙여주∙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릴레이로 진행한 '워터드롭챌린지 캠페인' 모금액 500만 원을 유엔난민기구에 전달했다. 

워터드롭 챌린지는 식수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난민들의 실상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고객이 '워터드랍 O/X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신세계사이먼이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신세계사이먼은 9월부터 11월까지 시흥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워터드롭 챌린지를 진행할 계획이다.

   
▲ 13일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와 나비드 사이드 후세인 유엔난민기구 대표가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신세계사이먼

또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센트럴 가든에 설치된 '소망 접시'(고객이 자신의 소망을 담아 동전을 던질 수 있도록 제작한 접시) 모금액 전액을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할 방침이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단순한 기부가 아닌 고객이 직접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난민들의 열악한 생활에 더 많은 이들이 관심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비드 사이드 후세인 유엔난민기구 대표는 "나날이 심화되는 난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에 동참한 신세계사이먼에게 감사드리며, 오늘의 업무 협약을 통한 향후 두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유엔난민기구는 난민을 보호하고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적 조치를 주도하고 조정하는 UN 산하 기구로, 식수∙위생시설 등의 긴급지원 활동 및 난민 구호와 이주 등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