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판매·고객 편의 서비스 원스톱 제공…지역 사회와 상생 도모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현대자동차가 상용차 판매와 함께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용차 복합 거점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주’를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지난해 11월 개소한 ‘엑시언트 스페이스 제천’에 이은 두 번째 상용차 복합 거점으로 전북을 비롯한 호남지역 고객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판매와 함께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용차 복합 거점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주’를 14일 오픈했다. 사진은 현대차 상용차 박람회 현장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이날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 유재영 전무와 현대차 임직원,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정성모 완주군의회장 및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진행했다. 

지역 특장회사인 한국토미사 공장 부지 안에 개소된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주는 특장차 맞춤형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객들은 거점에 상주한 특장회사 관계자에게 특장차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특장회사는 고객 접점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엑시언트 스페이스 전주를 통해 전주대, 우석대, 전주비전대 등 주변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상용차 생산의 본고장 전라북도에 시민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용차 복합 거점을 개소했다”며 “연내 부산, 울산에도 엑시언트 스페이스를 추가하는 등 전국적으로 복합 거점을 늘려 상용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