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와 멀어지거나 가까워지면 스마트폰에 경고음 울려…관리 편의 제고
여행 전문매장 "Life's @ Journey"에 여행지 추천 기능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연휴나 출장 때마다 공항 속 인파에 혹시나 캐리어가 사라질까 하는 걱정도, 공항 컨베이어 벨트 옆에서 언제 나올지 몰라 하염없이 기다리는 지루함도 사라지게 됐다.
 
SK텔레콤은 글로벌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코리아와 물품 분실 예방 IoT 기기 'SKT 스마트 트래커'를 여행용 가방과 결합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양사의 협약은 쌤소나이트코리아 소속 아웃도어 브랜드인 하이시에라의 연내 출시할 캐리어에 '스마트 트래커'를 결합해 판매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마트 트래커'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트래커와 폰 사이의 거리가 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이를 알려 분실을 예방하거나 위치를 확인해주는 기기다.
 
또 블루투스 통신 범위 밖에 있는 스마트 트래커가 스마트폰과 통신 가능 범위 내로 접근하면, 스마트폰에서 근접 알림음이 울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캐리어와 스마트 트래커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편하게 캐리어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는 이 밖에도 쌤소나이트가 잠실 롯데백화점에 이날 오픈한 여행 전문 쇼핑 공간인 '라이프 이즈 저니 스토어'에 SK텔레콤의 스마트 사이니지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 여행 추천 서비스 '여행 플래너' 키오스크를 구축했다.
 
매장 방문객들은 키오스크에 여행인원이나 기간, 목적, 예산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쌤소나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여행 빅데이터 기반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 받게 된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쌤소나이트와 '스마트 트래커'의 결합을 통해 여행객들의 캐리어 관리가 한결 편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IoT를 통해 고객들의 삶이 더욱 편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은 글로벌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코리아와 물품 분실 예방 IoT 기기 'SKT 스마트 트래커'를 여행용 가방과 결합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