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우리은행은 청년들에게 글로벌 금융시스템을 알게 하고,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글로벌 인턴십 ‘2017 Global Young Explorer Program’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글로벌 인턴십은 우리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 중 18개국 법인과 지점에서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인턴십 참가자는 국외 은행의 실무 체험, 기업체 방문, 현지 마케팅 활성화 보고서 작성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또 인턴 과정 중 소정의 급여와 체재비가 지급되며, 왕복 항공편도 제공된다.

선발 인원은 100명으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만 없으면 나이, 학력, 전공 제한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오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거쳐 11월 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자가 인턴십 희망국가를 선택할 수 있고, 해당 국가 현지 언어와 영어회화 가능자는 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외 은행의 실무 경험과 현지 기업 방문은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인턴십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한국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