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총리 사퇴 “가족과 국민에게 더 이상 좌절과 실망을 주지 않기를...” 새정치연합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정홍원 국무총리 사의 수리 연기에 대해 "가족과 국민들에게 더 이상 좌절과 실망을 주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광온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정홍원 총리의 사의 표명과 박근혜 대통령의 사표 수리 시기 연기의 과정에 가족의 슬픔과 국민의 아픔을 우선한 진정성이 있는지는 따지지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 정홍원 국무총리 사퇴/채널A 캡처
 
박 대변인은 "다만 박 대통령이 정홍원 총리의 사의 수리시기를 연기한 것은 '무책임한 결정'이라는 국민과 야당의 비판에 반응한 결과라고 받아들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홍원 총리는 초동대처의 실패와 무능한 구조작업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책임 있는 자세로 사태수습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 차원에서 전격 사퇴의사를 밝힌 정홍원 국무총리의 사의를 수용키로 했다. 
 
청와대는 정홍원 총리의 사의표명에 이어 이날 오후 사표수리 방침은 확정했으나 그 시기는 일단 사고 수습 뒤로 미뤘다. 
 
앞서 정홍원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고의 희생자들의 영전에 머리 숙여 조의를 표하고, 유가족 여러분께 마음 깊이 진심으로 사죄를 드리며, 구조되신 분들의 이번 상처에 쾌유를 빕니다”라고 전했다.
 
정홍원 총리는 17일 오전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전남 진도군 진도읍 실내체육관을 방문했다가 가족들로부터 강한 항의를 받았다.
 
정홍원 총리 사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홍원 총리 사퇴 혼자 사퇴한다고 해결되나" "정홍원 총리 사퇴, 안철수 야당은 뭘 잘했는데" "정홍원 총리 사퇴, 그래도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셨는데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