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총리 사퇴, 진중권 ‘정홍원이 누구? 아...캔커피 사러 갔다 들은 이야기’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판했다.
 
진중권 교수는 27일 트위터에 “‘정홍원이 누구? 아, 물병 맞은 아저씨?’ 캔커피 사러 나갔다가 거리에서 들은 이야기”라고 적었다.
 
   
▲ 정홍원 국무총리 사퇴/채널A 캡처
 
세월호 침몰 사고 후 현장에서 물세례를 맞은 정홍원 국무총리의 처지를 비꼰 셈이다. 
 
진중권 교수는 이날 “인명구조보다는 각하구조, 사태수습보다는 민심수습. 그들에게 우선권이 어디에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태”라고 정홍원 총리의 무책임한 사의표명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정홍원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고의 희생자들의 영전에 머리 숙여 조의를 표하고, 유가족 여러분께 마음 깊이 진심으로 사죄를 드리며, 구조되신 분들의 이번 상처에 쾌유를 빕니다”라고 전했다.
 
정홍원 총리는 17일 오전 세월호 여객선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전남 진도군 진도읍 실내체육관을 방문했다가 가족들로부터 강한 항의를 받았다.
 
박근혜 대통령도 정홍원 총리의 사의를 수용키로 했다. 
 
청와대는 정홍원 총리의 사의표명에 이어 이날 오후 사표수리 방침은 확정했으나 그 시기는 일단 사고 수습 뒤로 미뤘다. 
 
정홍원 총리 사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홍원 총리 사퇴 혼자 사퇴한다고 해결되나" "정홍원 총리 사퇴, 안철수 야당은 뭘 잘했는데" "정홍원 총리 사퇴, 그래도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셨는데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