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우승의 향방이 여전히 안개속을 걷고 있다.

27일 펼쳐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과 첼시와의 경기에서 리버풀은 홈에서 0-2로 패배했다.

승점 80인 리버풀은 아직 1위 자리를 지키고는 있지만 첼시 승점 78, 맨시티 승점 77을 기록해 향후 순위는 뒤바뀔 가능성이 있다.

   
▲ 리버풀 첼시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순위에서 그간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었다. 이번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큰 부담 없는 상황이었지만 패배로 첼시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의 추격을 받게 됐다.

첼시는 부상 선수들이 많았고 주중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경기도 감안해야 했기 때문에 최상의 멤버를 구성하기는 어려웠다. 하지만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이에따라 28일 0시 펼쳐지고 있는 맨시티와 크리스탈 펠리스와의 경기에서 맨시티가 승리하게 되면 리버풀은 승점 80, 첼시 승점 78, 맨시티 승점 77을 기록하게 되는데 문제는 맨시티가 리버풀보다 한경기를 덜 치른 상황이라는 것과 골득실에서 리버풀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이다.

프리미어리그는 총 38라운드로 펼쳐지는 가운데 마지막 38라운드 가봐야 올시즌 우승팀의 향방이 결판 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전반 추가 시간 도중 리버풀 진영에서 주장 스티븐 제라드가 공을 넘겨받는 과정에서 미끄러지면서 뎀바 바에게 공을 빼앗겼고 바는 골키퍼와의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하게 득점을 올려 선제골을 기록했다. 결과적으로 바의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첼시는 후반 추가 시간 전원공격에 나선 리버풀을 상대로 쇄기골을 넣었다. 역습 상황 페르난도 토레스가 미뇰렛 골키퍼를 제치고 패스한 것을 윌리안이 침착하게 쐐기골을 터뜨려 2-0으로 승리했다.

한편 이날 승리를 거둔 첼시는 오는 5월 1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챔피언스리그 결승행 티켓을 두고 혈전을 펼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프리미어리그 순위, 안개속이구만" "프리미어리그 순위, 치열하네 그려" "프리미어리그 순위, 이게 다 맨유가 그렇게 되서 그런거지" "프리미어리그 순위, 맨유는 가슴 아프겠네" "프리미어리그 순위, 제라드여.." "프리미어리그 순위, 제라드가 실수를 하다니" "프리미어리그 순위, 아오 리버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