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나광남 심판이 오심 논란에 네티즌들 사잉에서 화제가 된고 있다.

나광남 심판은 27일 창원 구장에서 열린 NC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1루심으로 경기에 참가했다.

   
▲ 나광남 심판 오심/XTM방송캡처

이날 두산 오재원 선수는 0대5로 뒤진 두산의 6회 초 공격, 무사 1루 상황에서 중전 안타성 타구를 날렸다. 그러나 NC의 유격수 손시헌이 슬라이딩 캐치로 1루 주자 양의지를 2루에서 포스아웃시켰다. NC 2루수 박민우는 1루로 공을 던져 병살타를 유도했다.

하지만 오재원이 재빨리 발을 뻗어 1루 베이스를 밟았다. 누가봐도 명확한 세이프였지만 나광남 심판은 아웃을 선언했다.

느린 중계 화면으로 확인한 결과 육안으로 봐도 두 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정도로 세이프가 분명했다. 이에 오재원과 전상열 1루 주루코치, 두산의 송일수 감독까지 어필했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오재원은 이어진 타석에서 박근영 주심의 스트라이크존에도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다.

최근 프로야구에서 오점을 남기는 잇따른 오심에 비디오 판독 확대가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은 홈런 여부에만 적용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비디오 판독 확대를 위해 시설 비용 등 고려해야 할 문제가 적지 않지만, 미국 메이저리그의 운용 실태를 검토해 내년 시즌부터 비디오 판정 확대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광남 심판 오심, 비디오 판독 확대 반드시 해야 한다", “나광남 심판 오심, 일반인도 보는 걸 왜 못 보는 거지", “나광남 심판 오심, 슬로우로 굳이 안 봐도 다 알겠더라”, “나광남 심판 오심, 싸우자~!”, “나광남 심판 오심, 장난해?”, “나광남 심판 오심, XX도 풍년이구나”, “나광남 심판 오심, 사라져라”, “나광남 심판 오심, 보복성이면 할 말이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