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까지 금리 감면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유플러스는 26일 제 1금융기관 최초로 전북은행에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모형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는 26일 제 1금융기관 최초로 전북은행에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모형 '텔코스코어'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텔코스코어를 적용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금융기관의 금융거래실적뿐만 아니라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축적한 가입정보, 요금납부실적, 결제정보 등을 분석한 통신 빅데이터 정보로 신용도를 합리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다.
 
텔코스코어는 급변하는 국내·외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거래실적이 없거나 부족한 주부, 노년층 또는 사회초년생 등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나이스(NICE)평가정보가 공동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이다.
 
이에 전북은행은 텔코스코어를 적용한 모바일 금융상품인 'JB U+ 우대상품'을 출시해 LG유플러스 고객에게는 신용등급에 따라 기본 금리 대비 최대 3%의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JB U+ 우대상품'은 'JB U+ 신용대출'과 'JB U+ 대환대출'로 구성돼 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텔코스코어를 금융기관에 확대 적용하여 통신과 금융을 융합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