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그린PC 300대·2000만원 상당 상품권 전달
[미디어펜=최주영 기자]SK이노베이션은 서산시와 추석 맞이 8000만원 상당의 행복 나눔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SK이노베이션은 서산시청을 방문해 사랑의 그린 PC 300대(6000만원 상당)와 더불어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 기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 SK이노베이션의 서산지역 사회공헌활동/표=SK이노베이션 제공


이 날 전달된 사랑의 그린PC는 총 300대로 관내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산시청은 워드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를, 충청남도 교육청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하고 컴퓨터 활용 방법 등 교육도 지원한다.

또 SK이노베이션은 20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석 연휴 시작 전 관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한다. 서산시청의 복지과 소속 공무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상품권을 기증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은 “명절을 맞아 서산시청, 충남교육청과 함께 지역사회에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2년 9월, 충청남도 서산시에 200MWh 규모의 배터리 양산 라인을 구축하며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2016년 9월에는 총 1.1GWh 규모의 신규 양산 라인을 완공하고, 2018년 상반기까지는 총 3.9GWh의 규모의 양산 라인을 완공할 예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구성원들은 관내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공단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기부 활동 등으로 지역과의 상생 경영에 힘쓰고 있다.

   
▲ 이완섭 서산시장(좌)와 이관형 충남사회복지모금회장, 김진영 SK이노베이션 서산공장 배터리생산기술센터장이 26일 열린 기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