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금호건설은 충남 천안 아산탕정지구 1-A2블록 공공주택사업인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견본주택을 오는 10월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동 227가구이며,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74㎡ A형 27가구와 74㎡B형 58가구, 84㎡형 142가구이다.

불당신도시는 천안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갤러리아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원랜드패션몰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고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CGV 영화관, 천안종합운동장도 가깝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국공립유치원과 불무초교·불무중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천안·아산 주요 산업단지도 배후에 있다.

   
▲ 금호건설이 10월 분양 예정인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조감도/사진제공=금호건설


4베이(Bay) 판상형(74㎡B형 제외) 구조이며, 주방은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ㄷ'자형이다. 

저층세대(1~3층)에는 측벽 발코니를 설치해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1층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와 지하 다락방을 조성해 정원 및 서재, 오디오룸 등 다양한 용도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주민공동이용시설인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맘스스테이션·어린이도서관·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분양관계자는 "불당신도시에 공급되는 사실상 마지막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테라스와 다락방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전가구 중소형 실속평면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4bay 위주(일부제외)로 구성한 만큼 실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롯데마트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상반기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