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포스코건설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11개 재능기부봉사단이 추석을 맞아 인천, 포항, 광양, 부산지역에서 소외계층 시민과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사진봉사단과 드론봉사단은 지난 16일 인천 남동구 부자(父子)가정 보호시설인 아담채를 찾아 아담채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진촬영과 드론 날리기, 송편 만들기, 겨울이불 세탁, 생필품 꾸러미 전달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포스코건설 재능기부봉사단이 인천 남동구 부자가정 보호시설 아담채 가족과 함께 송편을 빚고 있다/자료제공=포스코건설


지난 19일에는 포스코건설 안전봉사단이 인천지역 아동센터 아이들 22명을 포스코건설 송도사옥으로 초청해 화재예방과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한데 이어, 송도 센트럴파크 해수로에서 유람선 탑승 체험과 학용품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주거환경개선봉사단은 지난 26일 인천 남구 기초생활 수급자 한 부모 가정 1가구에 수납장, 거울 장, 책상, 의자, TV거실장을 전달했다. 배치할 가구의 크기, 위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주거환경개선봉사단은 수혜자 가정을 사전 방문했고 맞춤형 가구를 손수 제작했다.

아울러 포스코건설은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인천지역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29개소에 임직원이 직접 찾아가 소외계층 아이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 체험 및 학습지도도 실시 중이다.

부산에 근무하는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은 19일 해운대 복지관을 찾아가 추석 제수용품 및 과일을 전달했고, 광양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은 21일 광양시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재가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생필품 선물 꾸러미를 직접 전달했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