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플래그십 매장 비롯, 우리은행 등 매장에 10월 도입
AI플랫폼 최초 탑재, 다양한 분야 대화는 물론 맞춤형 상품 추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감정인식이 가능한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소셜 로봇 '페퍼'가 국내에 출시된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부터 인공지능 로봇 '페퍼'를 자사 플래그십 매장을 비롯해 금융, 서점,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접점에서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이 로봇은 일본 소프트뱅크의 로봇전문기업 '소프트뱅크로보틱스'가 개발했다.
 
페퍼를 도입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를 포함, 우리은행, 교보문고, 가천대 길병원, 롯데백화점, 이마트 총 6개사다. 각 사는 자체 매장에서 향후 1년 동안 페퍼의 시범운영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페퍼에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플랫폼이 최초로 탑재됐다. 인사, 날씨, 지식검색 등 다양한 분야의 대화 및 맞춤형 상품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페퍼를 다음 달 11일부터 분당의 고객감동 플래그십 매장에 전시한다.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상담 대기 중 스마트폰, 멤버십 추천 등 다양한 상품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사업 분야에서 페퍼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 기간 사업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소프트뱅크로보틱스와 협의, 지속적인 서비스 보완과 개선을 이끌어 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송대원 LG유플러스 AI디바이스담당 상무는 "통신사의 인공지능 기술이 페퍼에 적용되는 것은 국내 최초로, 다른 사업자들과 달리 로봇을 통해 AI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을 감안하여 용도와 수익모델이 명확한 분야에 우선 적용했으며, 다양한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회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앞으로 서비스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고객이 로봇 '페퍼'를 이용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