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역대 청불 등급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이 프리미엄 상영관에서도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킹스맨: 골든 서클'(감독 매튜 본)의 프리미엄 상영 포맷이 대한민국 및 전세계 흥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4DX 오프닝은 평균 좌석 점유율이 무려 57%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 우위를 차지했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세계 유일의 4DX with ScreenX관이 73%의 객석 점유율을 기록한 것을 비롯, 개봉 전 예매 러시에 힘입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이 몰렸다.

스크린X 역시 올해 최고의 오프닝 성과를 거두면서, 그야말로 폭발적 흥행 시너지를 낳고 있다. 전세계에서 4DX의 흥행 성적은 더욱 괄목할 만하다. '킹스맨: 골든 서클'은 지난 21일 북미에서 개봉해 미국 뉴욕 맨해튼 리갈 유니온 스퀘어 스타디움 14(Regal Union Square Stadium 14), 로스앤젤레스 리갈 엘에이 라이브(Regal LA LIVE), 시애틀 메리디안(Meridian) 4DX관 등 상영관마다 약 60~75%의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흥행 순항 중이다.

이와 함께 노르웨이는 97%, 캐나다는 76%에 달하는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메이드 인 코리아 기술력으로 만든 업그레이드 상영 포맷인 4DX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 같은 흥행 추이라면 대한민국에서는 올해 최고 4DX·스크린X 흥행 기록을 예상케 한다.

한편 '킹스맨: 골든 서클'은 전국 4DX 30개관, 4DX with ScreenX 1개관(CGV용산아이파크몰), 스크린X 50개관 등에서 절찬 흥행 중이다. 전세계 49개국 4DX관과 미국, 중국, 태국, 터키, 베트남 등 스크린X관에서도 순차 개봉 중이다.


   
▲ 사진='킹스맨2' 포스터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