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성공 지원 위한 '올림픽 전력본부' 발족
[미디어펜=조한진 기자]한국전력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장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전력설비 건설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환익 한전 사장을 비롯해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 국회의원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조환익 한전 사장(왼쪽)과 이희범 올림픽 조직위원장 29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전력설비 건설 준공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한전 제공

한전은 동계올림픽의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2015년부터 송전 및 배전설비를 신·증설하는 사업을 추진했고, 올림픽 경기장 및 주요건물의 구내 임시배전설비 공사를 함께 추진해 전력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한전은 2016년부터 올림픽 전력설비 건설을 전담하는 '올림픽시설 TF'를 조직했다. 이후 올림픽조직위원회 및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에너지 전문가와 정기적인 리뷰 회의를 통해 국제 올림픽 기준에 맞는 전력공급 설비를 구축했다.

한편 이날 전력설비 준공식과 함께 올림픽 기간 무결점 전력공급 및 행사지원을 담당할 올림픽 조직위원회 내 '올림픽 전력본부' 조직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림픽 전력본부는 지속적으로 올림픽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조직이다. 전력지원실과 올림픽지원실로 구성돼 올림픽 이전부터 패럴림픽 종료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조 사장은 "전력설비 준공식 및 전력본부 발대식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로 평가 받고 국격 향상에 기여하도록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