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SM회장, "세월호 유족 도울 수 있는 방법 계속 찾겠다"...10억원 기부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과 직원들이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해 10억을 기부한 뒤에도 세월호 유족들을 도울 방법을 계속 찾겠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과 회사가 28일 세월호 희생자들을 위해 10억원을 기부했다./사진=뉴시스

이수만 회장은 28일 "아들이자 딸 같은 우리 연예인들과 꿈을 키우고 희망을 함께 나눠가며 살아온 한 명의 부모로서 금번 사건은 너무나 가슴이 앞고 안타깝다"며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최대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M은 컴백을 앞두고 있던 소속 가수 엑소(EXO)의 새 음반 발매일을 잠정 연기하고 국내 프로모션 일정을 전면 취소하는 등 세월호 사고 희생자들을 위한 애도에 동참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이수만 회장과 SM 엔터테인먼트가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및 희생자, 유가족 등을 위해 대한 적십자자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수만 회장 개인이 5억원, SM엔터테인먼트가 5억원을 기부했다.

이수만 10억 기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수만 10억 기부, 통큰 기부하셨네"  "이수만 10억 기부, 좋은 일 하셨네요" "이수만 10억 기부, 꼭 좋은 곳에 잘 쓰이길" "이수만 10억원 기부, 유가족들 돕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이수만 10억원 기부, 기부금도 크지만 계속적으로 유가족 돕겠다는 말에 감동받았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