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북한 노동신문이 미국 국방장관의 발언에 대해 반응을 보였다.

연합뉴스는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일 발표한 기사를 인용하며 관련 사실을 전했다. 뉴스에 따르면, 노동신문은 최근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언급한 '서울을 중대한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군사적 옵션'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동신문은 이날 '대결광신자에게 차례질 것은 죽음뿐이다'라는 제목의 논설을 발표했다. 이 글은 "미제 호전광들은 불안과 공포에 떠는 괴뢰들을 안심시켜보려고 '서울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군사적 선택안'이 있다고 하면서 책동하고 있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서울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군사적 선택안이란 애당초 있을 수 없다"며 "만일 미제의 부질없는 전쟁광기로 조선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날 경우, 남조선 전역이 쑥대밭으로 될 수 있다"고 위협했다.

노동신문은 "괴뢰들이 미국의 무분별한 북침전쟁 도발책동에 편승해 나서는 것이야말로 무지스러운 망동"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매티스 장관은 지난달 18일(현지시간) 국방부에서 기자들이 '서울을 중대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북한에 취할 수 있는 군사옵션이 있느냐'고 묻자 "있다. 하지만 상세한 말은 하지 않겠다"고 답변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