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 뛰어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탑재
스마트폰으로 운전상태 확인, 스마트 진단 등 가능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탑재한 디오스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870ℓ 용량의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모델명: F879NS73)’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디오스 냉장고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술을 적용한 첫 모델이다. LG전자는 지난해 3월 한국에 출시한 LG 시그니처 냉장고에서 이 기술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

   
▲ LG전자 모델이 LG 디오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는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적용한 것이다.

매직스페이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에 있는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 경우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를 최소화할 수 있고, 매직스페이스 도어를 열어 사용하더라도 문 전체를 여닫을 때에 비해 냉장고의 냉기 유출을 47% 줄일 수 있다.

신제품에는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고 소음이 적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모터가 ‘직선 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다.

LG전자는 제품의 인테리어 활용성도 크게 높였다. 신제품은 매직스페이스 전면에 블랙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또 ▲냉장고 도어 손잡이 부분을 사각으로 디자인한 ‘스퀘어 핸들’ ▲매직스페이스를 열기 위한 버튼이 손잡이 안쪽으로 숨은 ‘히든 버튼’ 등을 적용해 깔끔한 느낌을 더했다.

무선랜(Wi-fi) 기능은 냉장고를 LG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씽큐’와 연결해준다. 사용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문 열림 등 냉장고 상태 확인 ▲온도 설정, 제균 탈취 등 원격 제어 ▲사용 패턴에 맞는 제품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진단 등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은 각종 센서를 통해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패턴, 제품이 설치된 장소의 온도와 습도 등을 파악한다. 도어가 열리는 횟수와 시간을 분석해 사용자가 도어를 거의 열지 않는 시간대에는 자동으로 절전 운전을 한다. 온도와 습도가 높은 한여름에는 음식물이 쉽게 상하지 않도록 제균 기능을 최고 단계인 ‘파워 모드’로 설정한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편의, 효율, 디자인을 모두 갖춘 혁신 제품인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