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경찰 스티븐 패독 단독 법행…LA총영사관 "현재까지 한인 피해 없어"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1일 밤(현지시간) 괴한이 총기를 난사해 50여 명이 사망하고 200여 명이 부상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날 사건은 지난해 6월 49명이 사망한 플로리다 주 올랜도 나이트클럽 총기난사보다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역대 최악의 총기난사 사건이다.

이번 사건은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지역 만델레이 베이 호텔 앤 카지노와 호텔 앞 거리에서 발생했다.

미 언론과 현지 경찰에 따르면 한 명의 괴한이 이날 밤 10시 8분쯤 만델레이 베이 호텔 32층에서 기관총으로 보이는 총기를 호텔 반대편 야외 콘서트장을 향해 발사했고, 콘서트장에 있던 시민들이 총에 맞았다.

네바다주 경찰은 50여 명이 사망하고 200여 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사망자 중에는 경찰관 2명이 포함돼 있다. 경찰은 이 호텔 32층에서 총격범을 사살했다.

경찰은 총격범이 혼자 행동한 라스베이거스 주민이라고 말했다. 범인은 스티븐 패독(64)으로 전해졌다.

라스베이거스 지역을 관할하는 주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은 " 외교부 본부와 재외공관이 사건 발생과 함께 현지 영사협력원, 한인회 등을 통해 우리 국민의 피해 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한인 피해는 없다"고 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