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양강장제로 잘못 알려져 중국서 반입 시도 지속
   
▲ 최근 3년간 8500여 정의 '인육 캡슐'이 국내에 밀반입된 것으로 밝혀졌다./사진=뉴스Y 방송화면 캡처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일명 '인육 캡슐'이 최근 3년간 8500정 가량 국내에 밀반입된 것으로 드러났다.

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박명재 자유한국당 의원은 관세청에서 받은 '최근 3년간 인육 캡슐 밀반입 유형 및 적발현황'을 분석 결과, 지난 2014년부터 올해 6월까지 총 8511정의 인육 캡슐이 밀반입됐다고 밝혔다.

인육 캡슐은 2014년 6694정·2015년 1251정·지난해 476정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90정이 적발됐다.

인육캡슐은 사산한 태아·태반을 말려 분말 혹은 알약 형태로 만든 것으로, 국내에서 자양강장제 등으로 잘못 알려져 중국으로부터의 반입 시도가 지속되고 있다.

인육 캡슐 밀반입 통로는 이전엔 주로 국제우편이었으나, 관세 당국이 중국 동북 3성에서 보낸 국제우편을 대상 전량 개장 검사를 실시하면서 여행자 휴대품으로 바뀌었다.

박 의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사 결과 인육 캡슐이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 대량 검출, 섭취시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면서 "인육 캡슐이 인간의 존엄성을 해치는 반인륜적 범죄 산물임을 인식해야 한다"고 힐난했다.

그는 "단 한 정의 인육 캡슐도 유통하지 않도록 관세청이 여행자 휴대품에 대해서도 철저히 통관 검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