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사과 “현장서 해결책 마련”…유가족 ‘분노’ 조화 내팽개쳐

박근혜 대통령이 정부 합동분향소를 찾아 유가족들에게 사과를 전했다. 그러나 분노한 일부 유가족들은 정부에서 보낸 조화를 밖으로 치워버렸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오전 9시께 경기도 안산시 화랑유원지에 마련된 정부 합동분향소를 찾아 세월호 사고 희생자를 조문했다.

   
▲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오전 경기 안산 단원구 화량유원지에 마련된 '세월호 사고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뉴시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약 10분간 분향소에 머물면서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들의 영정 앞에 헌화·분향하고 유가족들을 만나 위로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정부의 무책임한 대응을 호소하는 유족들에게 “오늘 국무회의가 있는데 거기에서 그동안에 쌓여온 모든 적폐를 다 도려낼 것”이라며 “반드시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 희생된 모든 게 절대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장례절차 등에 대한 정부의 무성의한 태도 지적에는 “더 이상 이런 일들이 있어서는 안되기 때문에 정무수석이 같이 오셨다”며 정무수석에게 현장에 남아 해결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그러나 일부 유가족들은 “정부에서 보낸 조화는 꼴도 보기 싫다”고 고성을 지르며 조화를 분양소 밖으로 치워버리는 소동이 일어났다.

박근혜 대통령 조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근혜 대통령 조화, 결국 치워지는 군" “박근혜 대통령 조화 얼마나 화가 났으면 치우라고 했을까” "박근혜 대통령 조화, 아무리 그래도 밖으로 치워달라는 것은 좀 그렇다" "박근혜 대통령 조화, 지금 중요한 것이 아니다 현실성 있는 제도가 필요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