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자신의 수행비서의 휴대전화 통신조회가 이뤄진 데 대한 검찰·경찰·군 등 수사당국의 해명에 "두루뭉술하게 해명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통신조회 경위를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검찰의 사건 조작으로 곤욕을 치러 본 경험이 있는 나로서는 검찰의 해명을 해명이라기보다 새로운 의심만 불러일으키는 거짓 해명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창원에서 늘 있었고 서울에는 아는 사람이 없는 내 수행비서가 서울 중앙지검의 수사대상이 될 리가 없다"며 "정치인에 대한 정치자금 수사라든지 공사 임원에 대한 수사를 하다가 통화 흔적을 발견하고 추적했다는 해명에는 또 다른 사건을 조작하고 있지 않은가 하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군과 경찰의 해명은 석연치는 않지만 그럴 수도 있었겠다고 이해 할 수 있지만, 중앙지검의 해명은 이해하기가 어렵다"며 "과거 검찰과는 달리 요즘 검찰은 사건을 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권의 주문으로 사건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 사진은 홍준표 한국당 대표가 지난달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는 모습./사진=자유한국당 제공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브리핑 직후 기자들과 만나 "사찰 의혹은 합리적인 의혹을 던진 것이고 해명은 해당 당국이 구체적으로 육하원칙에 의해 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수행비서관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기간에 여러 기관으로부터 집중적으로 (통신조회를) 받았다는 게 의심스럽지 않냐"며 "어떻게 전화했고 어떻게 (정보를) 파악했는지 육하원칙에 의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야지 두루뭉술하게 누구 기관에 의해 조사했다, 조사 안 했다 하는 것은 납득이 안 간다"고 말했다.

그는 "홍 대표가 쓰는 번호이기 때문에, 여러 기관을 막론해 한 사람이 집중적으로 통신조회 당했다는 것도 본인으로서는 황당하고 충격적인 일일 것"이라며 "몇 달 동안 4~5개 기관에서 정부기관이 들여다봤다면 얼마나 불안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관계자는 지난 10일 "검찰은 적법절차에 따라 진행 중인 사건(2건) 수사 대상자와 수차례 통화한 다수 상대방의 전화번호 가입자 인적사항을 확인하던 중 1명의 이름이 손씨라는 사실만 확인했을 뿐"이라며 "손씨가 홍 대표의 수행비서라는 사실은 알지 못했다. 손씨의 구체적 통화내역 확인을 한 바 없다. 손씨는 수사대상이 아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