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유 부문 집중 육성..."종합 포장소재 전문 화학기업 될 것"
[미디어펜=최주영 기자]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기업 다우의 화학 사업을 인수하게 됐다. 앞서 SK종합화학은 에틸렌 아크릴산 사업(EAA)을 인수한 데 이어 PVDC 사업까지 인수하면서 종합 포장소재 전문 화학 기업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섰다.

SK이노베이션은 11일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을 통해 미국 최대 석유화학기업인 다우의 폴리염화비닐리덴 사업 인수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 SK이노베이션이 미국 다우사의 폴리염화비밀리덴 사업을 인수한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이번 계약을 통해 SK종합화학은 다우가 보유한 PVDC 사업 일체를 인수한다. 회사 측은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밝히지 않고 있으나, 업계에선 인수대금이 1000억원 내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PVDC는 고부가 포장재 산업의 핵심 분야인 배리어 필름(Barrier Film) 소재군 중 하나로 수분 및 산소로부터 내용물의 부패, 변형을 막는 기능이 탁월하다. 

SK종합화학은 기존 '납사-에틸렌-폴리에틸렌'으로 이어지는 범용 위주의 석유화학 포트폴리오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체 화학 제품군을 개발하는 한편 사업 인수 등을 통해 고부가 화학 기업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또 기존에 보유한 기술과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과 소재가 결합된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차세대 성장 주력 분야인 고부가 포장재 사업과 자동차용 소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력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