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자유한국당이 11일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성태 의원을 임명하는 등 총 16명으로 이루어진 특위 구성을 완료했다.

정부·여당의 적폐청산 드라이브에 맞서 '정치보복' 공세를 저지하겠다는 취지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위원장은 3선의 김 의원이, 자문위원으로는 3선의 여상규·이철우 의원이 맡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현 정부가 과거 정부에 대해 벌이고 있는 각종 정치보복 공세를 저지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실상을 알리고 비판하는 역할뿐 아니라 여러 가지 국민적 의혹이 제기되는 DJ·노무현 정부 시절의 적폐들에 대해서도 재수사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김성태 의원./사진=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그는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 수수사건에 관한 조사를 촉구한다든지 이를 정진석 의원이 배당된 사건과 병합 심리를 요청하는 등의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 전 대통령 일가가 받은 600여만불에 대해서도 국고 환수를 추진하고, 바다이야기라든지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특위가 역할을 맡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위원장에는 주광덕(간사)·장제원(대변인)·김한표·경대수·윤재옥·김도읍 의원이 맡았다. 위원으로는 김석기·이철규·곽상도·최교일·이만희 의원이 임명됐다.

원외 위원으로는 석동현 부산 해운대갑 당협위원장과 문종탁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이 임명됐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