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서 13일까지 진행…총 40여종의 서비스 시연 및 전시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홈·스마트플랜트·스마트시티·모바일 등 40여종의 IoT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물인터넷 전시회다. LG유플러스는 그 동안 선보인 IoT 서비스와 출시 예정인 IoT 서비스 및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50부스 규모의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코엑스 전시장 1층 B홀에 위치한 LG유플러스는 △홈IoT △모바일IoT △스마트시티 △스마트플랜트 4개 섹션에서 40여 종의 서비스를 소개 및 시연한다.

   
▲ 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홈·스마트플랜트·스마트시티·모바일 등 40여종의 IoT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홈IoT 분야에서는 LG유플러스 IoT 전기료알리미, 가스잠그미, 플러그 등의 제품과 제휴 가전을 비롯한 제휴 업체를 소개한다. 4개의 타깃 별 맞춤 IoT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IoT 분야에서는 NB-IoT에 기반한 가스·전기 원격검침 및 배관망·LPG소형저장탱크 원격관리 솔루션을 소개한다.
 
산업 IoT 전시분야는 산업 현장에서 유용한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LTE고객전용망, 계측 모니터링, IoT헬멧, 산업용직캠, 모터진단 솔루션을 주요 솔루션으로 소개한다. 또 드론과 영상 솔루션을 결합해 공장 설비, 환경을 실시간 모니터링 및 관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연한다.
 
스마트 시티 전시 구역에서는 도시 거주자의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안전, 환경, 교통, 유틸리티 영역의 공공IoT 서비스가 영상으로 구현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쓰레기 적재현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쓰레기 수거관리 시스템은 부스를 방문한 고객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oT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LG유플러스가 선도하는 대한민국 사물인터넷의 모든 것을 총망라해 보여주는 자리"라며 "일반 고객에게는 일등 IoT 기업 이미지를 소구하며, 국내외 제조 및 서비스 업체와는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