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00' 홍진영, '무역학 박사'였네...재작년 한류콘텐츠 수출 관련 논문 써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무역학 박사 학위를 소지한 고학력 인재임이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홍진영은 29일 방송된 KBS2 '1대100'에 출연해 토니안 이후 이후로 처음으로 11단계까지 올라갔다. 이날 MC 한석준은 홍진영ㅇ르 "트로트계의 고학력자이다. 박사다"라고 소개했다.
 
   
 
 
홍진영은 "재작년 무역학과 박사학위를 땄다. 당시 한류 콘텐츠 수출과 관련해 논문을 썼다"라고 설명했다.
 
MBC '우리결혼했어요'에서 남궁민과 가상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홍진영은 시간이 나면 공부를 한다고 말해 남궁민을 할말을 잃게 한 바 있다.
 
특히 홍진영은 "아버지께서 장학금을 타면 서울로 보내준다고 하셔서 공부를 했다. 가수가 되겠다는 집념 하나로 공부를 했던 것 같다"며 "지금은 부모님이 굉장히 좋아하신다. 고향 공연을 가면 객석에 앉아 계시기도 한다"라고 평소의 성격대로 유쾌하게 대화를 이끌어 갔다.
 
홍진영은 이날 11단계에서 아쉽게 탈락했다.
 
홍진영 '1대100' 출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홍진영 '1대100' 출연, 우와 엄청난 고학력자네"  "홍진영 '1대100' 출연, 평소 모습엔 고학력자 느낌 안나는데"  "홍진영 '1대100' 출연, 역시 시원시원한 성격", "홍진영 '1대100' 출연, 박사라더니 11단계까지!!! 멋찌다 홍진영"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