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마지막회 탈탈 진이한, "눈빛 연기 공부했다" 종영소감..."좋은 배우, 스텝 행복했다"

'기황후' 탈탈 진이한이 "눈빛연기를 공부할 기회였다"고 종영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진이한은 30일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마지막회 소감을 전했다. 진이한은 극 중 냉철하고 정확한 책략가 '탈탈' 역을 맡아 드라마의 극적인 전개를 이끌어 나갔다.

   
▲ 배우 진이한이 29일 '기황후' 마지막회가 방송된 뒤 "눈빛 연기를 공부했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사진=MBC '기황후' 방송 캡처

진이한은 드라마 초반 강렬한 눈빛 연기로 서서히 존재감을 드러냈고 후반부에는 냉철하고 비상한 머리로 하지원(승냥 역)의 조력자로써 몰입도 높은 연기를 보여줬다.

진이한은 "처음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내 스스로 탈탈이라는 인물을 만들어가 보자는 마음으로 연기를 했다"라며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절제해야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눈빛으로 표현하기 위해 많이 공부하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진이한은 이어 "세세한 부분까지 서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애정을 드러내며 촬영했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진이한은 또 "좋은 배우들, 스텝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끝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시청자 분들께도 감사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진이한은 차기작 MBC 새 수목드라마 '개과천선'에서 사법계의 엘리트 코스의 정석을 밟아온 겸손한 수재 전지원 역을 연기한다.

진이한의 종영 소감을 접한 네티즌들은 "탈탈 진이한 기황후 종영소감, 아쉽네"  "탈탈 진이한 기황후 종영소감, 기황후를 통해 확실한 인상을 남긴 듯"  "탈탈 진이한 기황후 종영소감, 공부하고 배우는 자세 좋네요"  "탈탈 진이한 기황후 종영 소감, 개과천선 기대할께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