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김지완 신임 BNK금융지쥬 회장은 12일 규모보다 저평가된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역량을 모이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부산은행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BNK금융의 중장기 경영전략을 발표하면서 지주역할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김 회장은 “‘지역과 함께 세계로, 고객과 함께 미래로’라는 기존 경영 철학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글로벌 초우량 지역 금융그룹을 달성하기 위한 로드맵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장부가격이나 실적과 같은 BNK 금융의 기업 가치와 비교하면 시장의 평가가 매우 낮다”며 “지배구조 등 시스템 리스크를 줄이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성장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재구성을 위해 “자산관리(WM)와 기업금융(CBI), 글로벌시장 공략, 디지털금융 등 핵심 사업영역에 대해 지주가 총괄 역할을 해야 한다”며 매트릭스 체계 도입을 시사했다. 또한 비은행 부문과 비이자 수익 부분중심으로 수익구조를 재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글로벌 시장 진출과 관련 “경제성장률이 높은 동남아 시장 확대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전문 인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자산운용 부문에 대해서는 필요한 경우 전문인력을 영입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