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약 640만 건의 고객 의견 분석…상품·서비스 품질 개선 '고객경험관리' 시스템 운영
[미디어펜=홍샛별 기자]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 KCSI 1위 수상으로 SK텔레콤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 3곳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연속 3관왕의 기록을 해마다 경신하고 있다.
 
이 같은 수상의 배경에는 2009년 도입된 '고객경험관리' 시스템이 자리한다. 
 
'고객경험관리’ 시스템은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매월 발생하는 약 640만 건의 고객 상담 내용을 분석해 서비스 개선 작업에 이용하는 것이다. 이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즉시 전 사업부문에 공유되어 상품·서비스에 반영한다. 

SK텔레콤은 또 고객에게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서 산간지역까지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활동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지역축제 및 행사장 내 T무료충전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 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장기간 연속 3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SK텔레콤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