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 새누리당 대구시장 후보 선출대회에서 권영진 후보가 확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권영진 후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권영진 후보는 제18대 한나라당 국회의원 출신이다. 권 후보는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했으며 서울디지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로도 재직했다. 현재는 여의도 연구원 부원장 및 대한장애인배구협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뉴시스

경상북도 안동 출신인 권영진 후보는 대구 청구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영문학과와 고려대 대학원 정치학 석·박사를 졸업했다.

이후 고려대학교 정치학과와 대학원에서 강의했으며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미래연대 대표로 천막당사 운동을 주도했다.

또 권영진 후보는 한나라당 오세훈 서울시장의 후보비서실장으로 초대 정무부시장을 역임했다. 이어 한나라당 이명박 대통령의 후보 시절 노원을 구역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한편 권영진 후보는 지난 29일 대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구시장 후보 경선에서 예비후보를 제치고 대구시장 후보로 최종 선출됐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권영진, 권영진 후보 꼭 승리하세요” “권영진, 김부겸 후보랑 대결한다던데” “권영진, 대단하다” “권영진, 대구 경선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